본문바로가기 3.140.186.206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시험실시 여부 안내
작성일 : 2021/11/18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11003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시험실시 여부 안내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시험실시 여부를 안내하오니 계절학기 등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시험실시 여부
1. 100640-01 그리스로마문화 : 전체 비대면 수업, 중간고사 미실시, 기말고사 비대면 시험
2. 173104-11 역사학개론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종간고사 대면시험
3. 100121-11 가톨릭사상 : 혼합수업, 중간고사 미실시, 기말고사 비대면 시험
4. 108273-11 참삶의길 : 혼합수업, 중간고사 미실시, 기말고사 대면 시험
5. 107858-01 실용영어 I(말하기)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6. 107858-11 실용영어 I(말하기)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7. 107861-01 실용영어 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8. 107861-11 실용영어 I(회화)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9. 107864-01 실용영어 II(말하기) 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0. 107864-11 실용영어 II(말하기) 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1. 107865-11 실용영어 II(말하기) 중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기말고사 비대면시험
12. 107867-01 실용영어 I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3. 107867-11 실용영어 I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4. 107868-11 실용영어 II(회화)중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5. 105143-01 특수교육학개론 : 전체 비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6. 103812-01 교직실무 : 전체 비대면수업,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7. 107939-01 문화예술로 본 서양사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0:00~10:50
18. 111520-01 세계화시대 민주주의의 이해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1:00~11:50
19. 109385-01 사랑과성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2:00~12:50
20. 108437-01 재미있는 뇌이야기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3:00~13:50
21. 111751-01 비즈니스영문이메일작성법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7(금)17:00~18:00
22. 111403-01 광고와브랜드관리 : 사이버강좌,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2021-12-30(목)17:00~17:30비대면시험, 기말고사 2022-01-07(금)17:00~17:30
23. 111762-01 역사로알아보는광고,광고인 : 사이버강좌, 중간고사 비대면시험2021-12-30(목)18:00~18:30, 기말고사 비대면시험 2022-01-07(금)18:00~18:30

2. 수강료 납부기간 : 2021.11.23.(화) 10:00 ~ 11.25.(목) 17:00
가. 학점당 : 72,000원(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개설한 현장실습 교과목은 학점당 20,000원)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2021.11.23.(화) 10:00 ~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 [고지서출력]
라.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대구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입금
마. 2021.11.25.(목) 17시 이후 수강료 미납된 경우 수강취소 처리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종합민원센터(A3) 201호, ☎ 053-850-2953]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와 통장사본 1부 제출 

3. 미등록 폐강공고 : 2021.11.26.(금) 13:00 예정
-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4. 미등록 폐강정정 : 2021.11.30.(화) ~ 12.01.(수) 매일 10:00 ~ 17:00
  - 미등록 폐강정정 신청교과목 수강료 납부 기간 : 2021.12.06.(월) 10:00 ~ 12.08.(수) 17:00

5. 환불신청기간 안내
- 수업개시일전:수강료 전액:2021.12.09.(목)~12.10.(금)(서류제출마감:2021.12.15.(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2021.12.20.(월)~12.24.(금)(서류제출마감:2021.12.29.(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2021.12.27.(월)~12.28.(화)(서류제출마감:2021.12.31.(금))
-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수강취소 불가(반환되지 않음),환불신청 불가
- 환불신청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및 수업학적팀으로 서류제출
   * 환불 예정일 : 전액환불(2021.12.30.) / 수강료 2/3 환불(2022.01.10.) / 수강료 1/2 환불(2022.01.20.)
    ( ※ 교내 지출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6.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053)850-3577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