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 COIE의 주최로 상대적으로 국제 교류관련 정보를 얻기 힘든 지방 대학생들을 위하여 국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현역 활동하시는 연사를 초청하여 직, 간접적인 체험과 조언을 듣는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 지방의 학생들은 지역적 한계를 딛고 더 넓은 세계를 꿈꾸고 국제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신감과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COIE Concert의 의도는?
첫 번째, 국제 교류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생, 시민들과 장차 국제 기구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생동감 있는 실무경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현재 수도권에 집중된 국제 교류 정보를 지방인 대구에서도 공유하게 하여, 지방의 한계성을 탈피하고 지역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지방 대학생들에게 국제 기구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Youth COIE는 지방 학생들 역시 국제 교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향후 국제 기구의 일원이 되고자 함을 체감하여, 더 많은 정보와 경험을 요하는 학생들에게 정보의 창이 됨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부여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강연연사>
>
* 김영훈 (現 대구시 국제관계 자문대사)
- 前 탄자니아 대사 - 외교통상부 통상진흥팀 - ASEM 준비기획단 - 주 프랑크푸르트 부총영사 - 주 독일 공사
* 일 시 - 2013년 2월 18일 월요일 늦은 5시 ( 입장시간 pm. 4시 30분~ 4시 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