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 브랜드는 그 지역의 호감도, 신뢰도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구심점 역할 ○ 전국 지자체의 우수 브랜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 브랜드 가치의 상승과 브랜드에 대한 관심 제고를 기함 |
- 아 래 -
1. 추진목적 ○ 각 지자체에서는 그 고장의 정체성 강화와 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지역 브랜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의 개발․홍보가 활발 ○ 수준높은「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를 개발하고도 열악한 지방 재정력, 중앙에서의 전담조직 체계미흡 등으로 효율적 홍보․전국 적 마케팅에 애로 ○ 이에, 우수「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전을 개최함으로 지역성을 탈피한 전국적인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수준의 향상을 기함
2. 전시개요 ○ 전시기간 : 2009. 11. 12(목) ~ 11. 13(금)【2일간】 ※ 2차 전시 : ‘09. 12. 3 ~ 4(2일), 동아일보 본사(4층 신문박물관) ○ 전시장소 : 정부대전청사내 지하 1층 중앙홀 ○ 전시대상 : 지자체 우수「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130여점 ※ 「지역진흥 아카데미」와 병행추진
3. 향후 추진계획 ○ 전시전 지속 개최 ∙ 동아일보사 신문박물관 전시(2009. 12. 3 ~ 4) ∙ 해외(일본․미국 등) 순회 전시 개최(2010년) 등 ○ 상시 홍보전시 ∙ 서울역, 인천공항, 지역홍보센터(고속버스 터미널내) 등 내.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집합장소에 지속 전시
(참고 1) 지역진흥 아카데미 일정표
|
- 학 생 복 지 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