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92.135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교외소식

우수「지역브랜드」,「특산물브랜드」전시계획
작성일 : 2009/11/18 작성자 : 학생복지팀 조회수 : 4105

 

우수「지역브랜드」,「특산물브랜드」전시계획

○ 브랜드는 그 지역의 호감도, 신뢰도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구심점 역할

전국 지자체의 우수 브랜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 브랜드 가치의 상승과 브랜드에 대한 관심 제고를 기함

 

- 아 래 -

 

1. 추진목적

○ 각 지자체에서는 그 고장의 정체성 강화와 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지역

   브랜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의 개발․홍보가 활발

○ 수준높은「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를 개발하고도 열악한 지방

   재정력, 중앙에서의 전담조직 체계미흡 등으로 효율적 홍보․전국 적 마케팅에

   애로

이에, 우수「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전을 개최함으로 지역성을

   탈피한 전국적인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수준의 향상을 기함

 

2. 전시개요

○ 전시기간 : 2009. 11. 12(목) ~ 11. 13(금)【2일간】

※ 2차 전시 : ‘09. 12. 3 ~ 4(2일), 동아일보 본사(4층 신문박물관)

전시장소 : 정부대전청사내 지하 1층 중앙홀

전시대상 : 지자체 우수「지역브랜드」「농·특산물 브랜드」130여점

「지역진흥 아카데미」와 병행추진

 

 

〈지역진흥 아카데미 개요〉

 

 

 

○ 기 간 : 2009. 11. 12(목) 10:00 ~ 17:00

○ 장 소 :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

○ 참석대상 : 150~160명

 - 각 시.도, 시․군․구 지역진흥업무 담당자 100여명

 - 시.군.구 지역특산품 생산자 60여명

○ 추진내용

 - 제1부 : 지역브랜드화를 위한 지역특산품 마케팅 전략

 - 제2부 : 지역경쟁력을 위한 브랜드 강화

※ 지역진흥 아카데미 일정표 : (참고 1)

 

3. 향후 추진계획

○ 전시전 지속 개최

∙ 동아일보사 신문박물관 전시(2009. 12. 3 ~ 4)

∙ 해외(일본․미국 등) 순회 전시 개최(2010년) 등

○ 상시 홍보전시

∙ 서울역, 인천공항, 지역홍보센터(고속버스 터미널내) 등

  내.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집합장소에 지속 전시

 

(참고 1)

지역진흥 아카데미 일정표

 

진 행 시 간

소요

시간

행 사 내 용

비 고

제 1 부

 

 

 

10:00 ~ 10:30

30

참가자 등록

정부대전

청사 2층

10:30 ~ 10:35

5

아카데미 진행 안내

사회자

10:35 ~ 10:45

10

재단 홍보영상물

VTR

10:45 ~ 10:55

10

환 영 사

남효채

이사장

11:00 ~ 12:30

90

지역진흥 아카데미 전문가 특강 Ⅰ

백성민 팀장

(한국생산성본부)

12:30 ~ 13:30

60

중식 (지역특산품 생산자

중식제공)

후생동 1층

구내식당

13:30 ~ 14:00

30

지자체 우수 브랜드 홍보전시관 관람

 

제 2 부

 

 

 

14:00 ~ 15:00

60

지역진흥 아카데미

전문가 특강 Ⅱ

송명규 교수

(단국대

사회과학대)

15:00 ~ 15:10

10

휴 식

 

15:10 ~ 16:40

90

지역진흥 우수사례 발표

2개 지자체

16:40 ~ 17:00

20

교육 설문조사 및 해산

 

 

- 학 생 복 지 팀 -

최상단 이동 버튼